【权利归属】
l 参赛作品的著作权归参赛者所有,大赛主办方有权对参赛作品进行收藏、展览、展示、出版参赛作品集并在相关媒体上进行宣传报道,但要注明作者姓名。
l 参赛者应保证大赛组委不会因使用参赛作品而产生任何版权或知识产权纠纷;如作品发生知识产权或版权纠纷等,大赛组委将取消其参赛资格,并由参赛者承担后果。
【소개】
“Flexibility - International brand Design Awards2015”즉, 2015“柔유”국제 플렉서블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은 전세계의 디자인 기업, 기관,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주요 범위는 로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포스터 광고, 패키지 디자인으로 나뉜다. 이 공모전의 목적은 중국의 디자인을 글로벌하게 접목하여 브랜드 디자인의 지속 가능성을 도입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우수한 디자인 작업을 장려하여 브랜드 디자인 사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주최부서】
이탈리아 중국-이탈리아 디자인 협회ADCI
아시아 중한 디자인 협회AKCD
【처리부서】
제일디자인사이트
【후원부서】
BK21플러스 다빈치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
한국타이포그래피학회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공모대상】
응모 작품은 모두 2013년 이후에 창작한 작품이어야 한다. 국가, 지역, 수량의 제한이 없다. 응모 대상은 디자인 회사, 개인 모두 가능하고 그 중 로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스터 광고, 패키지 디자인을 다루는 기관이 가능하다.
【국제 심사 위원회】
김면
원유홍
待定
【공모 목적】
중국 국무원(國務院) 기전 발표한 <’대중 창업, 대중 혁신’을 많이 촉진하기 위한 정책의 전략 및 의견> 에 따라 여러 공익 포럼, 창업 세미나, 창업 육성 등의 활동을 격려하며 창업 플랫폼의 형식과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또한 각종 창업, 혁신 공모전의 전개를 촉진한다. 국가 정책에 응하여 브랜드 디자인 발전을 촉진하고 우수한 브랜드 디자인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에 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또한 이 공모전을 통해 중국 문화 정신의 계승, 중국 브랜드 디자인 사업과 국제적인 접목, 성공한 브랜드 디자인 벤치마킹을 위해 본 공모전을 실시하는 것이 그 구체적인 목적이다.
브랜드는 더 이상 판매자들의 이익만 추구하는 도구가 아니라 문화로 이루어지며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영향을 끼치고 인간과 인간 사이는 브랜드를 통해 연결된다. 브랜드는 국가와 지역, 도시, 기업, 개인을 포함하여 모두를 아우르는 시스템이다. 중국 사람은 개성과 책임감이 있는 브랜드를 구축해야 세계로 나설 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세계적인 명품을 구축할 수 있다.
중국의 제조를 중국의 창조로 바꾸려는 시도의 핵심은 독특한 중국식 브랜드를 구축하여 그것으로 부가 가치를 창출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현 융합 시대에서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대내외로 전달 해야 하는 브랜드의 핵심은 바꾸지 않고, 형식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시대와 어울리고 확장가능한 브랜드를 구축해야 유연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제품 자체 이외의 형이상학적인 가치관을 부여해야한다. 즉, 계속 정체성을 가지고 소비자의 니즈와 부합하며 신뢰성있는 가치로 인식되는 브랜드이다. 그렇지만 확고한 정체성을 가지고 타인과 차별화된 구체적인 표현 방식은 매우 다양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연하다의 ‘유柔’자를 주제를 정하여 ‘도끼 가진 놈이 바늘 가진 놈을 못 당한다’는 속담 같이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이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유’는 유연성, 탄력성, 가변성의 뜻이다. 인터넷의 발전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은 더 이상 기업부터 소비자까지 한가지 단일방향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아니다. 소비자가 스스로 자발적으로 브랜드 재인식을 통해 새로운 자신과 어울리는 표현을 선택하여 다양한 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는 것이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주입과 자극에 의한 사람사이의 순환적인 시스템은 학습과 반응을 반복적으로 나타내며 그와 동시에 기업은 구체적인 미래예측이 모호해진다. 따라서 유연한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해야 미래를 대채할 수 있다. 뉴 미디어에 의한 기전의 획일적인 브랜드 디자인은 이제 가변적으로 바뀌고 있다. 이런 가변적인 브랜드는 소비자의 흥미와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따라서 새로운 기법과 새로운 인터렉션 표현을 통해 브랜드 디자인에 유연성, 탄력성, 지속가능성을 부여하며 정지되거나 움직이는 가변적인 패러타임을 적용하여 똑같은 본질을 반영하는 브랜드 디자인은 이번 공모전이 응모하는 주요 내용이다.(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요ㅠ)
【유형】
A.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Brand Identity Design)
로고+어플리케이션(BI)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어플리케이션은 사무용품, 홍보물, 생산설비, 건축환경, 제품 페키지, 광고 매체, 교통 도구, 복식, 기발, 간판, 옥외 배너, 진열실, 인터넷 사이트, 멀티미디어 등을 포함한다. 어플리케이션은 최소 3개( 종류 무제한)
【시상내역】
금상 : 4 명 상장+트로피
은상 : 8 명 상장
동상 : 12 명 상장
우수상: 30 명 상장
입선상: 60 명 상장
우수 조직상 다수 상장
우수 지도교수 10 명 상장
【권력 규정】
l 응모 작품의 저작권은 참가자가 보유하며 주최자는 응모 작품에 대한 수장, 전시, 작품집 출판, 관련 매체 홍보 보도 등 전권이 위임된다. 다만 작가의 이름을 기재하여야 한다.
l 응모자는 공모전 조직위원회가 작품 사용 시 지식 재산권과 관련하여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약 작품은 지식 재산권 관련 분쟁을 생길 시, 공모전 조직 위원회는 수상 자격을 취소하며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
【신청자격】
1. 모든 디자인 창업자, 일반인, 개인 및 학생, 단체, 기업, 기관 등이 참가 가능하다
2. 신청 작품은 개인이나 기관의 고유의 창작물이어야 한다. 표절로 밝혀질 시 수상 자격이 취소된다.
3. 제출한 작품은 모두 2013년 이후의 디자인 작업이어야 한다.
4. 작품 글자 설명(50 -200 자).
5. 본인에게 소유권이 없는 디자인이나 이미지 사용 시 본 공모전 주최 측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http://mp.weixin.qq.com/s?__biz= ... Mw==&scene=6#rd